카드뉴스

"원룸 월세 가격에, 40평대 아파트에 산다?!" 셰어하우스의 명과 암

Date : 2019.08.07


 

부동산 O2O(Online to Offline) 기업 직방의 자료에 따르면 서울 오피스텔 월세 평균 가격(2019년 6월)은 54만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자치구 중에서는 용산구가 82만원으로 가장 비쌌고 금천구가 40만원으로 가장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 금액은 막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사회 초년생에게는 버거운 금액입니다. 설사 저렴하게 주택을 구해도 주로 원룸이거나 주거 환경이 열악한 주택이 많죠. 그러나 오피스텔 또는 원룸 임대료에 주거 환경이 쾌적하고 넓은 규모의 주택에 거주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것일까요?

 

 

 


 

오피스텔 원룸 가격으로 서울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는 셰어하우스라고 아시나요? 셰어하우스란 다수가 한 집에서 살면서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인 침실은 각자 따로 사용하지만, 거실ㆍ화장실ㆍ욕실 등은 공유하는 생활방식입니다. 최근 들어 이러한 셰어하우스의 인식은 다양한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도 긍정적으로 바뀌고 있으며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죠. 국내의 셰어하우스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이고요. 때문에 요새 많은 젊은이들은 보증금이 저렴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는 셰어하우스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셰어하우스의 장단점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셰어하우스의 장점


 

 

 

셰어하우스의  단점


 

 


 

새로운 주rj 트렌드로 자리 잡은 셰어하우스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단점도 존재하죠. 이러한 이유로 어하우스는 호불호가 명확하게 갈리는 주거 상품인데요. 누군가에게는 셰어하우스가 이상적인 주거시설이 될 수도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다시는 생각도 하기 싫은 추억이 되기도 하죠. 만약 셰어하우스 입주를 고민하고 있다면 입주 예정 셰어하우스의 규칙, 입주민들의 성향 등을 꼼꼼히 알아보고 입주해야 정신적, 금전적 피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최근 게시물

2040 서울도시 기본계획-3

자세히 보기

2040 서울도시 기본계획-2

자세히 보기

2040 서울도시 기본계획-1

우크라이나-러시아 사태가 미칠 실물경제 영향...

2022년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분양 ...

소비자물가-온라인쇼핑 동향